[캠페인] 2019 지구의 날 기념, 시청광장에서 미세먼지Free 캠페인 진행하고 왔어요!

4월은 식목일과 더불어 환경 관련 기념일이 하나 더 있는 데요! 바로, 422지구의 날입니다. 그래서 해마다 지구의 날에는 전 세계 곳곳에서 환경을 생각하고 지키는 다양한 활동들이 펼쳐진답니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처음으로, 지구의 날을 맞아 시청광장에 있는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바로 4월 21일(일), 서울시와 녹색서울시민위원회가 주최하는 ‘2019 지구의 날, 온실가스․미세먼지 프리 챌린지 캠페인’이었습니다.

[보도자료] 뉴시스, 21일 서울광장서 ‘지구의 날’ 행사… 미세먼지 프리

△ 2019 지구의날 ‘온실가스/미세먼지 프리 챌린지’ 캠페인 포스터

서울그린트러스트는 2018년부터 무공해화장품 브랜드 비욘드와 함께 ‘미세먼지Free! 도시숲 지키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해당 내용을 가지고, 시민들에게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도시숲의 소중함을 기억해볼 수 있는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 서울그린트러스트의 미세먼지Free 캠페인 운영부스

저희는 미세먼지Free를 위한 ‘소망카드 적기’‘도시숲아, 내가 지켜줄게’ SNS 사진공유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소망카드를 적으신 분들께는 폴라로이드 사진도 찍어드리고, SNS 사진공유 이벤트에 참석하신 분들께는 예쁜 뱃지 선물도 드렸답니다. 사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올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셨습니다! 시청이라 그런지 외국분들도 꽤 오셨구요~(영어공부를 해야겠습니다 ㅠㅠ)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다양한 분들이 왔다가셨습니다.

*도시숲아 내가 지켜줄게 SNS 사진공유 이벤트는 상시 진행 중입니다! (50장 당 1그루의 나무가 서울숲에 심겨질거에요!) >자세히보기

△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시민들의 모습

특히 청소년 친구들의 방문이 많았어요~ SNS에 능숙한 청소년들에게는 사진공유 이벤트도 인기가 많았구요. 50장의 사진이 모이면 1그루의 나무가 심겨진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적극적으로 참여해줘서 얼마나 고맙던지!

재료를 나름 넉넉히 준비했다고 생각했는데, 오전시간에 동이 날 것 같아 중간에 강제 브레이크 시간을 가지기도 했어요ㅠㅠ (하지만 오후 재개장 후 30분 만에 소망카드가 소진되어 버렸다는 이야기ㅋㅋ;;) 환경을 생각하고 기억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생각에 정신없는 와중에도 감동이 물씬 몰려왔네요~♡

△ 지구를 위한 소망카드

시민들과의 만남은 언제나 활력을 느끼게 합니다. 오늘처럼 미세먼지가 화제인 요즘.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앞으로 좀 더 적극적으로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도시숲의 가치를 알리고, 함께 그 소중함을 기억해볼 수 있는 활동을 펼쳐갈 예정이에요. 미세먼지Free! 도시숲아, 우리가 지켜줄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