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4월 [벤치입양] 서울숲 벤치에 담긴 우리들의 24가지 이야기
벤치에 당신의 추억을 담는, 서울숲 벤치입양! 지난 글에서는 ‘서울숲 벤치입양’이 무엇인지, 어떻게 참여할 수 있는지 소개해드렸어요~
지금까지 서울숲에는 총 24개의 벤치가 입양이 되었습니다. 24개의 추억이 담긴 벤치들이기도 해요. 어떤 이야기들이 담겨있는지 궁금하시죠? 오늘은 서울숲 벤치에 담긴 추억들을 몇 가지 형태로 분류하여 여러분께 소개해드릴게요.
#그리운 사람을 추모하며 #부모님 #보고싶은_그_사람 #추모벤치
그리운 누군가를 특별히 기억하기 위해 벤치를 입양한 분들이 있어요. 돌아가신 부모님을 기억하며, 그리고 소중했던 이를 추억하며 메시지를 남겨주셨습니다. 서울숲의 좋은 풍경 아래, 공원을 찾는 많은 이들과 소중한 사람을 기억할 수 있다는 건 참 멋진 일인 것 같아요. 서울숲에서의 추억이 많다면 더욱 의미있는 발걸음이 될 것 같습니다.

△ 장인어른을 기억하는 추모벤치
△ 그리운 이를 기억하는 추모벤치
#우리가족을_기억해 #결혼기념일 #자녀를_위한_벤치
떠나간 이들을 추억하기도 하지만, 함께 하고 있는 가족들을 기억하며 벤치를 입양한 분들도 계시답니다. 부부의 결혼기념일을 축하하며 벤치를 입양해 주신 분들도 있구요~ (문구가 알콩달콩해요♡) 자녀가 숲을 닮은 것처럼, 푸르고 건강하게 꿈을 펼치길 바라며, 자녀의 이름으로 벤치를 입양해주신 분들도 있답니다.

△ 아들의 이름으로 새긴 벤치
△ 딸의 이름으로 새긴 벤치

#소중한_나에게 #내게_소중한_서울숲
서울숲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이름과 메시지를 담아 입양하시기도 했습니다. 서울그린트러스트의 김진수, 하영구 이사님, 그리고 이한아 사무처장님께서 본인의 이름으로 벤치를 입양해주셨어요. 서울숲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신 분들이시랍니다. 벤치입양을 통해 그 마음을 표현해주셔서 감사드려요.

△ 김진수 벤치
△ 이한아 벤치
#내_최고의_스타 #연예인벤치 #팬클럽헌정
나의 최고의 스타를 위해 벤치를 입양한 분들도 있어요! 바로 연예인팬클럽이에요. 지금까지 빅뱅의 지드래곤, 방탄소년단의 RM, 세븐틴 THE8 팬클럽, 빅톤의 강승식, 뉴이스트 아론 팬클럽에서 벤치를 입양해주셨답니다. 이 벤치들에는 스타를 기억하는 팬들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설치된 벤치를 보러 멀리 지방에서 올라오시는 분들도 계시답니다. 해외에서 입양문의를 해주시는 분들도 많아요~



△ 뉴이스트 아론 벤치 △ 빅톤 강승식 벤치
#기업기부벤치 #서울숲의_친구들 #앞으로도함께해요
서울숲과 특별한 인연이 있는 기업들에서도 벤치를 입양하고 있어요~ 적게는 3년, 많게는 10년 이상 서울숲에서 봉사해온 기업들도 있구요, 서울숲에 곳곳에 아름다운 정원을 설계하거나, 식물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늘 애써주신 곳들이에요. 특별히 이번 입양벤치는 조경회사 ‘예건’에서 전체 후원해주시기도 했습니다.

씨티은행 벤치(은행나무숲) 은행연합회 벤치(은행나무숲)
SC제일은행 벤치(은행나무숲) 새마을금고중앙회 벤치(은행나무숲)
신세계인터내셔날 벤치(은행나무숲)예건 벤치(사색의길)
정원사친구들 벤치(사색의길) 푸른세상 벤치(사색의길)
지금은 22개의 이야기이지만, 앞으로 시민들의 더 많은 기억과 추억을 담은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울고 웃으며 자라가는 공원, 모두의 정원이었으면 좋겠어요.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서울숲에 차곡차곡 담아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