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4월 [공원가꾸기] 미세먼지는 가라~ 현대해상과 희망 한그루, 나무 한 그루를 심어요!
식목일을 1주일가량 앞둔 3월 30일 토요일! 서울숲에 찾아온 반가운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현대해상’이에요!

작년 2018년부터 인연을 맺어온 현대해상은 올해도 ‘희망 한그루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서울숲에서 나무심기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답니다.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아침이었는데도, 많은 임직원 가족들이 나와주셨습니다~ 주말이라 가족단위로도 많이 오셨어요! 언제나 아이들의 활약이 크다는 거 알고 계시죠? 나무 심으러 왔다는 아이들의 상기된 목소리가 오늘 활동을 더욱 기대하게 합니다.


이날의 활동은 아래와 같이 나무와 꽃 심기 활동으로 진행되었어요~
1) 무지개터널 사면에 나무심기
2) 방문자센터 옆에 철쭉화단 만들기
3) 숲속놀이터 원형 화단에 비올라 꽃 심기
그럼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한 번 만나볼까요?
1. 무지개터널 사면에 나무심기
성수대교 북단교차로와 연결되어 있는 ‘무지개터널’은 차량이 굉장히 많이 지나다니는 곳입니다.~ 맞닿아있는 서울숲이 무지개터널에서 발행하는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도 해요. 그래서 무지개터널 사면에 나무를 심는 일이 참 중요합니다.
이 날은 사면에 생강나무 150그루와 함박꽃나무 50그루를 심어주었습니다. 미세먼지도 잘 흡수하면서 봄철에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나무들이에요. :D



2. 철쭉화단 만들기
2조에서는 방문자센터 옆에 철쭉화단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서울숲역 및 주차장과 가까이 있는 1번출구 쪽인데요~ 사람들이 많이 출입하는 곳인만큼, 들어올 때 부터 아름다운 풍경을 느낄 수 있으면 좋겠죠? 그래서 봄철 가장 화사한 색을 뽐내는 철쭉 600그루를 함께 심었습니다.

3. 숲속놀이터 원형화단에 비올라 꽃 심기
마지막 3조의 활동은, 아이들이 많이 찾는 숲속놀이터에 꽃을 심는 일이었어요~! 이곳은 서울시 놀이터에서 가장 긴~ 미끄럼틀을 가지고 있는 곳일거에요! 주말이면 아이들이 줄을 서서 타는 진풍경이 벌어질 정도랍니다. (어른들이 타도 정말 재미있어요 ㅋㅋㅋ)
놀이터에서 놀면서, 다양한 종류의 꽃과 나무를 느낄 수 있다면 아이들의 생태감수성 발달에도 도움이 될거에요! 그래서 이곳에는 봄철 다양한 색을 자랑하면서 쑥쑥 잘 자라는 비올라 2615본을 심어주었습니다.



활동이 끝난 뒤에는 부대 프로그램으로 화분에 꽃을 심어가는 활동도 진행되었는데요! 어린이와 어른들 구분 없이 많이 즐거워하셨네요~ 손에 흙을 묻히고, 살아있는 생명을 다루고 기르는 일은 이렇게 기쁨을 주는 일인 것 같아요~


올해도 정말 멋진 활약을 보여주신 현대해상 임직원들! 2년 째 만날 수 있어서 정말 반가웠어요. 미세먼지 문제가 점점 심각해지는 요즘, 오늘 심었던 나무와 꽃들이 무럭무럭 자라서 우리 도시가 더욱 건강해 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우리 내년에도 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