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환경의 날 신한카드 클린에코존 캠페인

6월 5일 토요일 오후 1:00-4:00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서울숲공원 내 신한카드 에코존에서
<깨끗한 나, 깨끗한 공원 클린에코존 캠페인>이 진행됐습니다.

서울숲공원 에코존은 메타세콰이어길과 가족마당 사이에 위치하는 공간으로 신한카드의 기금으로 조성된 공간입니다.
신한카드 그린컨슈머의 친환경 소비가 도시숲 조성으로 이어지고 그 공간이 다시 일상 속 친환경 습관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독려하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세계 환경의 날 진행된 클린에코존 캠페인은 “깨끗한 나, 깨끗한 공원 함께 만들어요” 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쓰레기 분리배출 규칙과 함께 지켜나갈 클린에코존 3대 원칙을 안내드렸습니다.
먼저, 하단 안내문을 참고하여 공원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종이/플라스틱류 쓰레기 그리고 그 중 헷갈리기 쉬운 품목들을 체크해보세요!

 

 

클린에코존 3대 원칙

 


 

1. 쓰레기 만들지 않기

참여자 설문조사에서 가장 지키기 어려운 것으로 뽑히기도 한 ‘쓰레기 만들지 않기’는 어떻게 지킬 수 있을까요?
1) 다회용기 사용하기 2) 음식물 남기지 않기
이 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공원을 방문하기로 계획했다면 다회용기를 준비해 #용기내 보세요.

2. 쓰레기 되가져가기

코로나19로 일회용품의 사용량이 증가하고 실외공간을 찾는 방문객이 늘어나면서 함께 늘어나는 쓰레기를 처리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다만, 점점 올라가는 기온에 쉽게 악취가 발생할 수 있는만큼 쾌적한 공원 이용을 위해 나부터 ‘쓰레기 되가져가기’에 동참해보세요.

 

3. 깨끗하게 제대로 분리배출하기

올해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공원에서도 버려지는 일회용 쓰레기의 양이 증가했습니다.
환경을 위해 쓰레기의 재활용 비율을 높이려면 무엇보다 깨끗하게 제대로 분리배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만든 쓰레기는 깨끗하게 제대로 분리 배출하여 책임 있는 공원 이용 문화를 함께 만들어가요.


클린에코존 캠페인은 환경의 날만 진행되는 일회성 이벤트가 아닙니다.앞으로도 깨끗한 공원을 위한 클린에코존 캠페인에 함께해주세요.
#클린에코존 #쓰레기만들지않기 #쓰레기되가져가기 #쓰레기제대로분리배출하기

이 외에도 세계 환경의 날 당일 서울숲공원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