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T이야기] 2018년 서울그린트러스트의 신규사업분야 3가지

This post is last updated 611 days ago.

매서웠던 추위가 한결 누그러지고, 봄 기운이 훌쩍 찾아왔습니다. 새싹이 움틀 준비를 하듯 서울그린트러스트도 본격적인 활동준비가 한창인데요!  2018년도 서울그린트러스트가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분야 3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①도시공원 인재양성  ②미세먼지 캠페인  ③어답트벤치 입니다.

어떤 사업들인지 카드뉴스를 통해 소개해드릴게요~!

1. 도시공원 인재양성
2018년에는 도시공원운영에 기여할 인재와 조직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시작합니다. 시민이 주도하는 공원운영의 가치가 확산되고, 다양한 주체들의 파트너십이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하나. 일본 공원관리가이드 번역/출판
일본의 공원관리가이드를 우리나라 버전으로 번역하여 공원운영 전문가를 위한 교재를 제작합니다.
* 출판시기: 2018. 10월(예정)
* 내용: 도시공원 관리가이드, 일본의 지정관리자 제도, 국내 사례 등 수록
* 후원: (주)예건

 

둘. 공원운영 아카데미
공원운영의 참여를 꿈꾸는 인재와 조직을 양성하기 위한 전문교육과정을 운영합니다.
* 기간: 2018. 10~12월
* 대상: 도시공원활동가, 관련분야 학생 등
* 내용: 공원유지관리, 시민참여와 협력, 안전대책, 공원관련제도 등

 

셋. 공원리더 양성교육
시민들의 공원자원봉사활동을 인솔하고 지도할 수 있는 반장(리더)를 양성하여 전국의 공원으로 파견합니다.
*기간: 2018.4~6월
*대상: 공원의친구들 지원기관 담당자 및 활동가
*내용: 공원봉사활동의 필요성, 계절별 공원 봉사활동 일감, 현장실습 등

 

넷. ‘공원을 말하다’ 포럼
공원경영이라는 새로운 임무를 맡은 사람들이 모여 공원과 도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현장에서의 경험을 전합니다.
*일시: 2018. 5. 3. 목, 14:00~16:30
*장소: 서울숲공원

 

2. 미세먼지 캠페인
미세먼지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가볍게 여기기엔 그 위험성이 너무나 높습니다. 도시숲 영역에서도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2018년에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캠페인과 다른 기관들과의 연대를 통해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펼치고자 합니다.

 

하나. 미세먼지 Free! 도시숲지키기 캠페인
미세먼지 제거에 기여하는 도시숲의 가치와 효과에 대해 알리고, 도시숲지키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캠페인 활동을 진행합니다.
* 내용: 무공해화장품으로 유명한 비욘드와 미세먼지 Free 온오프라인 캠페인 진행
* 후원 및 협력: 비욘드(LG생활건강)

 

둘. ‘미세먼지 줄이기 나부터 시민행동’ 동참
34개의 단체들과 미세먼지 줄이기를 위한 실천과제를 발굴하고, 시민의식 향상을 위한 캠페인에 동참합니다.
*협력: ‘미세먼지 줄이기 나부터 시민행동’ 34개 단체,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대기정책과

 

3. 어답트 벤치
공원에서 이용 빈도가 높은 공공재인 벤치! 벤치입양기금을 모금하여 질 높은 공원운영을 위한 문화를 선도합니다.

 

*목표
– 서울숲공원의 ‘사색의 길’ 노후벤치 28개 입양
– 기업, 시민 대상 약 1억원 모금 목표
*협력: 서울숲컨서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