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T이야기-1] 겨울잠 대신, 알찬 1~2월을 보내고 있어요!😁

This post is last updated 46 days ago.

겨울은 외부활동이 많지 않아 많이 여유로운 시기일 것 같지만, 사실은 평소보다 더더더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게 되는 1~2월! 더 나은 2020년을 보내기 위해 서울그린트러스트 활동가들은 나름대로 치열한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 슬~쩍 보여드릴게요!

#서울숲비전워크숍

서울숲공원을 전면 위탁해 운영한지도 벌써 3년이 지났어요! 3년이 지난 지금 우리는 어떤 꿈을 꾸고 있을까요? 1월 한 달 간 3차례의 비전워크숍을 가지며, 다른 공원의 이야기도 듣고, 우리의 비전과 미션, 핵심가치를 진단해보며 앞으로의 방향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2020년_사업기획회의

본부 활동가들은 2019년 사업을 평가하고 진단하며 2020년을 준비하고 있어요~ 그린트러스트 운동의 본질을 살리고, 활동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개선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열심히 토론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더욱 단단해질 2020년을 기대해주세요!

#운영위원회 #개포동프로젝트

오랜만에 서울그린트러스트 운영위원회가 열렸어요! 이번 모임에는 특별히 개포동 재건축단지 아파트 내 나무보존운동을 하고 계신 활동가 한 분도 함께 자리해주셨습니다. 새 나무를 심는 것도 좋지만, 오랫동안 우리를 지켜준 나무들을 보존하는 것도 너무 중요한 일이에요! 올해는 서울그린트러스트 차원에서 보고서도 제작하고 전시도 하는 등 함께 힘을 실어갈 예정입니다.

[기사보기] 강남 한복판 ’40년 풍경화’ 메타세쿼이아길 사라지나

#숲으로도시혁명 #T/F회의

2019년 ‘숲으로 도시혁명’ 심포지엄과 9가지 선언에 이어, 올해 어떤 실천을 해야할지 모색하기 위해 전문가 T/F팀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숲이 정말 도시를 바꿀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이어, 올해는 ‘공원도시, 정말 가능할까?’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숲으로 도시혁명을 이어가고자 해요! 공원도시운동을 위한 꾸준한 스터디와 토론을 거쳐, 6월과 11월, 시민들과 만나는 자리를 가지게 될 것 같습니다.


2020년은, 숙제처럼 해치우듯 세우는 계획보다는, 하나하나 고민하고 서로 이야기나누며 천천히 걸어가보는 중입니다. 잠깐 멈춰서서보니 그 동안 보지 못했던 것들이 하나씩 보이는 것 같아요. 올해도 여전히 정신없이 흘러가겠지만… 지금 느끼는 이 마음을 기억하며 초록 희망 가득한 한 해를 보내고 싶습니다.😌 많이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