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가꾸기] 미세먼지는 가라~ 현대해상과 희망 한그루, 나무 한 그루를 심어요!

식목일을 1주일가량 앞둔 3월 30일 토요일! 서울숲에 찾아온 반가운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현대해상이에요!

3/30(월) 현대해상 가족들과 ‘희망 한 그루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작년 2018년부터 인연을 맺어온 현대해상은 올해도 ‘희망 한그루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서울숲에서 나무심기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답니다.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아침이었는데도, 많은 임직원 가족들이 나와주셨습니다~ 주말이라 가족단위로도 많이 오셨어요! 언제나 아이들의 활약이 크다는 거 알고 계시죠? 나무 심으러 왔다는 아이들의 상기된 목소리가 오늘 활동을 더욱 기대하게 합니다.

활동 준비 중인 현대해상 임직원들. 아빠 손을 잡고 봉사하러 가는 아이들의 뒷모습이 예쁘네요!

이날의 활동은 아래와 같이 나무와 꽃 심기 활동으로 진행되었어요~

1) 무지개터널 사면에 나무심기
2) 방문자센터 옆에 철쭉화단 만들기
3) 숲속놀이터 원형 화단에 비올라 꽃 심기

그럼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한 번 만나볼까요?


1. 무지개터널 사면에 나무심기

성수대교 북단교차로와 연결되어 있는 ‘무지개터널’은 차량이 굉장히 많이 지나다니는 곳입니다.~ 맞닿아있는 서울숲이 무지개터널에서 발행하는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도 해요. 그래서 무지개터널 사면에 나무를 심는 일이 참 중요합니다.

이 날은 사면에 생강나무 150그루함박꽃나무 50그루를 심어주었습니다. 미세먼지도 잘 흡수하면서 봄철에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나무들이에요. :D

무지개터널 사면에 나무를 심고 있는 임직원 가족들의 모습

2. 철쭉화단 만들기

2조에서는 방문자센터 옆에 철쭉화단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서울숲역 및 주차장과 가까이 있는 1번출구 쪽인데요~ 사람들이 많이 출입하는 곳인만큼, 들어올 때 부터 아름다운 풍경을 느낄 수 있으면 좋겠죠? 그래서 봄철 가장 화사한 색을 뽐내는 철쭉 600그루를 함께 심었습니다.

화단에 철쭉을 심고 있는 임직원 가족들

3. 숲속놀이터 원형화단에 비올라 꽃 심기

마지막 3조의 활동은, 아이들이 많이 찾는 숲속놀이터에 꽃을 심는 일이었어요~! 이곳은 서울시 놀이터에서 가장 긴~ 미끄럼틀을 가지고 있는 곳일거에요! 주말이면 아이들이 줄을 서서 타는 진풍경이 벌어질 정도랍니다. (어른들이 타도 정말 재미있어요 ㅋㅋㅋ)

놀이터에서 놀면서, 다양한 종류의 꽃과 나무를 느낄 수 있다면 아이들의 생태감수성 발달에도 도움이 될거에요! 그래서 이곳에는 봄철 다양한 색을 자랑하면서 쑥쑥 잘 자라는 비올라 2615본을 심어주었습니다.

숲속놀이터 원형화단에 비올라꽃을 심어주었어요!

활동이 끝난 뒤에는 부대 프로그램으로 화분에 꽃을 심어가는 활동도 진행되었는데요! 어린이와 어른들 구분 없이 많이 즐거워하셨네요~ 손에 흙을 묻히고, 살아있는 생명을 다루고 기르는 일은 이렇게 기쁨을 주는 일인 것 같아요~

화분을 보며 오늘 심은 나무와 꽃들을 기억해주세요♡

올해도 정말 멋진 활약을 보여주신 현대해상 임직원들! 2년 째 만날 수 있어서 정말 반가웠어요. 미세먼지 문제가 점점 심각해지는 요즘, 오늘 심었던 나무와 꽃들이 무럭무럭 자라서 우리 도시가 더욱 건강해 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우리 내년에도 또 만나요~!^^

[보도자료] 현대해상, ‘희망 한그루’ 나무심기 봉사활동 펼쳐, 뉴데일리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