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T소개(글자축소)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시민참여를 바탕으로 서울시 생활권녹지를 확대 및 보존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드는 비영리 재단법인입니다. 2003년  (사)생명의숲국민운동과 서울시 간에 서울그린트러스트 협약을 체결하여 ‘서울그린비전 2020’을 바탕에 두고 출범하였습니다. 같은 해 5월, 국내 최초로 시민들이 기금을 모으고 나무를 심어 서울숲 공원 만들기에 참여함으로써 시민참여형 공원조성 사례를 실현하였습니다. 현재는 서울숲공원을 경영하고 시민과 기업의 자원봉사를 통한 도시숲과 도시공원가꾸기를 진행하며, 다양한 학술행사를 진행하는 등 도시공원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개선과 도시의 녹색가치를 실현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가고 있습니다.

.

천만시민 모두 초록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서울그린트러스트가 함께 합니다.

MISSION

“시민과 함께 녹색도시 만들기”

VISION

생활권 내에서 만나는 녹색공간을 늘리고 가꾼다.
녹색을 접하는 다양한 방법을 지원하고 공유한다.
녹색문화 확산으로  세대를 연결하고 사회와 소통한다.

 기본방향

지원

지원

(SUPPORT)

도시의 숲을 키우고, 도시공원을 지키는
사람들을 지원합니다.

연결

연결

(HUB)

도시공원의 시민참여 네트워크를
연결하고 활성화합니다.

모델

모델

(MODEL)

지속가능한 도시숲, 도시공원 경영의
모델이 됩니다.

 CI소개

심볼마크는 나눔/조화/보호/결실/다음세대의 이미지를 모티브로 하여 월과 나무, 잎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원은 시민이 참여하는 도시 속 녹색공간을, 나무와 잎은 녹색공간에서 보살핌을 받으며 자라나 다음세대를 위한 결실을 맺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용색상인 Green(초록)은 자연과 사람을 존중하는 것과, 젊음 및 변화에 대한 도전을 상징하고 Brown(갈색)은 재단으로서의 조직의 신뢰를 상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