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입양] 가족봉사활동의 모범, 하나투어와 잠원한강공원 가꾸러가자!♡

This post is last updated 536 days ago.

미세먼지 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요즘. 여러 가지 대안책 중 화두가 되는 것은 단연 도시숲 조성입니다. 나무와 풀들이 얼마나 많은 미세먼지를 흡수하고 막아주는지는 이제 구구절절 설명하지 않아도 공감할 수 있는 사실이죠. PM2.5이하의 초미세먼지 제거율은 무려 41%나 된다고 합니다.

숲으로 미세먼지 잡는다”, 동아닷컴, 2016
원인도 못 잡는 미세먼지, 도심 숲이 잡는다, YTN생생경제, 2017

도시숲의 중요성을 일찍부터 공감한 서울그린트러스트는 2003년부터 서울숲조성을 시작으로 시민들과 함께 도시의 숲을 늘리고, 건강하게 가꿔가는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환경사회공헌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많은 기업들과도 파트너가 되어 건강한 도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도 여러 기업들과 활동을 논의하고 준비하던 중, 3/24일 토요일, 드디어 2018년 첫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첫 활동의 주인공은 바로바로, 잠원한강공원의 절친 하나투어!!! 역시 절친 답죠?


| 올해도 잘 부탁해요!

잠원한강공원 가꾸기 활동에는 하나투어 임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참여하고 있어요. 5년째 꾸준히 참석 중인 가족들도 많답니다. (물론 처녀총각도 많아요~ㅎㅎ)

아장아장 걷던 어린 아이들은 이제 호미를 들고 야무지게 잡초를 캘 정도로 자랐고요,
2014년부터 쭉 개근을 달리고 있는 가족부터
세 자녀를 데리고 늘 출석하시는 어머님,
청소년 딸과 함께 오는 아버님 등…

자라나는건 나무들 뿐만아니라 아이들, 그리고 한강과의 끈끈한 우정인것 같습니다.


| 언제 이렇게 컸어~~


| 가족들의 활동 모습

첫 활동은 나무들 사이로 삐죽 얼굴을 내민 잡초들을 제거하고, 잡초가 더 자라지 못하도록 우드칩을 깔아주는 것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여느 때와 다를 것 없는 활동인 것처럼 보이지만, 오늘은 좀 더 특별한 일이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바로, 가족사진 촬영이었습니다! 벌써 5년째 친구가 되어준 하나투어에게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었던 것이죠♡ (고마워요 하나투어)

전문사진작가님을 모시고 내가 심은 나무 옆에서, 오늘 가꾼 나무들 옆에서 멋진 사진을 남겼어요. 미소가 떠나지 않는 가족들의 모습에 저희가 더 신났다는 이야기…ㅎㅎ 오늘 찍은 사진들은 하반기에 있을 5주년 기념 사진전에 사용될거에요. 멋지죠~?


| 사진을 찍고 있는 가족들의 모습


|  맛보기 사진 한 장! 다른 사진들도 넘넘 예쁘게 나왔답니다.

사진도 찍고 봉사도 하는 사이에 어느 새 훌쩍 시간이 지났습니다. 이젠 모두 베테랑이셔서 그런지 활동속도도 엄청나요.(다음부터는 일감을 더 많이 준비해야겠어요….ㅎㅎ) 가족들과 오붓한 시간도 보내고, 보람도 느낄 수 있어 참 좋다는 하나투어! 한강공원입양활동이 하나투어 사회공헌의 메가트렌드가 되길 기원하며…ㅋㅋㅋ 다음번 활동인 5월에 만나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 오늘 활동의 최고 귀요미♡ 5월에도 또 만나!


하나투어는 2014년부터 잠원한강공원의 한 구역을 입양하여 약 5000그루의 나무를 심고 가꿔오고 있습니다.  임직원 및 가족들이 매년 4회 이상 방문하며 한강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건강한 쉼을 선물합니다.

✔ 3/24(토) 하나투어 활동사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