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입양] 4년째 절친인 하나투어와 함께 한 2017년의 마지막 활동은~?

서울그린트러스트와 4년째 함께 하고 있는 하나투어!
‘하나되는 지구세상’이라는 슬로건 하에 잠원한강공원의 한 구역을 입양하여 나무도 심고 물도 주고, 잡초도 뽑아주며 꾸준히 가꿔오고 있지요~

오늘은 드디어 2017년의 마지막 활동 날 입니다~!  2017년의 대미를 장식할 활동은 바로바로….

숲가꾸기 활동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나.무.심.기!!! >_<

팽나무와 개쉬땅나무 심기로 2017년의 활동을 마무리해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4년 친구인 하나투어에게 나무심기는 넘나 쉬운 것…:)  간단한 스트레칭과 설명 후 바로 나무심기에 돌입했습니다.


| 방심은 금물! 몸을 쭉쭉 늘려주세요~ 열심히 나무심어요:)

먼저 심을 나무는 키작은나무인 ‘개쉬땅나무’입니다. 여름철 하얀 꽃을 피우는 나무지요. 이전에도 꾸준히 심어왔던 나무이기도 해요! 올 여름 꽃을 피웠는지 피고 진 흔적이 보입니다. 개쉬땅나무를 비롯해 나무수국의 꽃도 남아있네요. 잘 자라고 있었다는 생각에 괜히 뭉클~♡ 정착해주어 고마워!!  하나투어 임직원분들도 뿌듯해하시는 눈치에요^^


| 개쉬땅나무의 꽃이 진 모습. 꽃이 피었던 모습을 못봐서 아쉽지만… 그래도 잘 자라고 있어 다행입니다.^^


| 나무수국 식재구역. 나무수국은 꽃이 진 모습도 멋스럽지요. 앞으로도 무럭무럭 자라렴!

이번 개쉬땅나무는 지난 식재구역들 사이로 비어있던 구간에 심어주었습니다. 울타리처럼 연결될 수 있도록이요~:) 그럼 지금부터 스타~트!






| 가족, 연인단위로 많이 오셔서 분위기가 더욱 오붓했답니다. 나무심기 실력은 말할것도 없네요~

개쉬땅나무를 다 심고나서는 팽나무를 심어주었습니다. 새들이 참 좋아하는 나무에요^^(빨간 열매가 그렇게 맛있다고…!)


| 팽나무야 무럭무럭 자라렴~!

특별히, 4년간 한번도 거르지 않고 참여해주고 있는 가족이 있답니다. 바로바로, 하나투어의 김성광님 가족~! 이 날은 다른 가족들까지 데리고 오셨더랬죠^^ 매번 두 딸들과 얼마나 열심히 활동해주시는지… 마음이 따뜻해진답니다. 가족들과 이렇게 주말에 함께 할 수 있는 일이 있어 좋다는 말씀에 감동이 2배! 지구를 사랑하고 가족을 사랑하는 김성광님 부부의 마음 덕분에, 두 딸들이 살아갈 세상은 더욱 푸르고 건강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




| 김성광님 가족 사진. 항상 감동이 됩니다! 내년에도 꼭 만나요~

나무심기를 다 마치고 나서는, 신나는 보물찾기를 진행했습니다. 이날은 아이들이 거의 없어서인지… 어른들이 신났네요!! (그 동안엔 아이들에게 양보하시느라 힘드셨나봐요ㅋㅋ)  아이처럼 신나하시는 모습에 덩달아 뿌듯해졌습니다. 보물쪽지의 선물은 역대급이었다는 이야기가…..! (궁금하시면 내년에 또 오세요~ㅋㅋ)

이렇게… 2017년의 활동을 마무리해봅니다. 그 어느때보다도 멋진 활약을 보여주셔서 감동이었답니다. 올 한해도 변함없는 모습으로 함께주신 하나투어 임직원 및 가족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오랜 친구가 되어주세요^^ 2018년에도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