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입양] 2017, 인덱스가든 두번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This post is last updated 1283 days ago.

2016년, 유한킴벌리와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민들과 함께 뚝섬한강공원 한 켠에 ‘인덱스가든(index garden)’이라는 정원을 조성했습니다.

‘한강에서 만날 수 있는 식물’을 컨셉으로 한강변의 다양한 식물들을 ‘가나다순’으로 배열하고 그 식물들이 가진 고유의 이야기들과 사연을 통해 누구나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한 정원이죠.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시민들과 함께 뚝섬한강공원 내 ‘두번째 인덱스가든’을 조성합니다!

한강에서 만날 수 있는 식물을 테마로 한 ‘인덱스가든1’과 달리 ‘인덱스가든2’는 색깔(color)을 테마로 식물의 빛깔에 대해 이야기하는 정원입니다. 일명, 컬러 인덱스가든(color index garden)! 색깔정원이라고도 부를 수 있겠네요 :)

41.5km의 한강공원에서 만나는 다양한 식물들은 제각각 다양한 색을 뽐냅니다.
하지만 언제 어느 식물이 그 빛깔을 내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지요.
그래서 무심코 지나치다 가끔은 이 식물이 이 색깔이구나 하며 놀라게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연의 풍경은 일반적으로 매 계절마다 빨주노초파남보 다양한 색깔들을 모두 지니고 있습니다.
인덱스가든은 그렇게 식물에서 나오는 빛깔이 얼마나 아름답고 다채로운지 보여주고자 합니다.^^

계절마다 어떤 색깔을 뽐내는지 컬러인덱스가든에 오시면 쉽게 알 수 있을 거에요!


△ 인덱스가든2 조성 대상지 (뚝섬유원지 자벌레 하부)

△ ‘색깔’과 ‘계절’을 소재로 한 인덱스가든2. 가로줄과 세로줄로 색깔과 계절이 분류된다.

두번째 인덱스가든은 뚝섬유원지 자벌레 아래쪽에 위치해있습니다. 인덱스가든1보다 훨씬 발견하기 쉬운 곳에 있지요.
지난 4월 20일(목)부터 공사가 시작되었답니다.  어떤 모습으로 완성될지 많이 기대됩니다.

△ 인덱스가든2가 만들어질 장소

△ 조성 중인 모습들

5월 13일(토)에 후원사인 유한킴벌리 사우가족들의 봉사활동과 함께 완공될 예정이에요.
이후로도, 시민들과 함께 정원을 가꾸고, 여러 교육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니 많이 응원해주세요!

2016년 인덱스정원 보러가기(클릭)
▶ 2016년 시민과 함께 인덱스정원 가꾸기활동(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