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입양] 조팝나무야, 예뻐져라 얍! – 재규어랜드로버 여름숲가꾸기 봉사활동

This post is last updated 23 days ago.

6월은 한강숲 여름철 가꾸기 봉사활동이 진행되는 시기에요! 서울그린트러스트 한강공원입양사업에 함께 하고 있는 기업들과 각 입양구역에서 심었던 나무들 주변의 잡초를 제거하고 물을 주는 활동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21일 금요일 오후에도 한 기업과 여름숲 가꾸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는데요! 바로 영국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 유명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랍니다.

△ 봉사활동 전 몸을 풀고 있는 임직원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작년 11월 경 이촌한강공원 한강철교 밑 1,000㎡정도 되는 공간을 입양해서 나무를 심었어요! 이번은 두 번째 방문이에요. 지난 4월, 함께 심었던 조팝나무들이 하얀 꽃들을 가득 피워내기도 했었죠~ (다음엔 꼭 사진을 찍어놓으리 ㅠㅠ)

오랜만에 방문한 재규어랜드로버숲은 역시나… 잡초들이 가득해졌습니다. 조팝나무 앞쪽으로 개망초 꽃 울타리가 생기기도 했네요ㅋㅋㅋ (어디서 이렇게 자랐을까요! 신비한 자연의 세계)

△ 뭔가 풍성해보이지만, 사실 잡초가 반…ㅎ

개망초 무리는 경관상 보기가 좋아서 그대로 두기로 하고, 이 날은 심었던 나무들 사이에 자란 잡초들 중심으로 제거활동을 진행했습니다.

△ 잡초가 엄청 나왔어요!!

뽑아도 뽑아도 계속 나오는 잡초들 ㅋㅋㅋ 대부분의 숲들이 그렇지만 정말 잡초가 많았답니다. 최대한 뿌리까지 싹 뽑아준 뒤에는 물을 흠뻑 뿌려주었습니다. 그래도 작년에 심었던 나무들이 잘 정착을 해준 덕분에 나무들이 대체로 건강해보였어요~♡

△ 물을 주고 있는 임직원들. 나무야 앞으로도 잘 자라줘!

가꾸기 활동을 마무리 한 뒤에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마음을 담아 ‘텀블러 꾸미기’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올해부터 한강공원입양 활동도 플라스틱 Free’캠페인에 동참하고 있어요~ 봉사자들에게 지급되던 생수병 구입을 중단하고, 정수기를 대여하여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날 만든 텀블러는 회사에서도 사용하시고, 다음에 봉사올 때도 꼭 가지고 오셨으면 좋겠네요♡

△ 텀블러를 꾸미고 있는 임직원들
△ 완성된 텀블러의 모습!! 다음 활동때 꼭 가져오세요ㅋㅋ

잡초 뽑는 일이 쉽지 않았을 텐데, 시종일관 유쾌한 웃음소리와 함께 봉사에 임해주셔서 마음이 풍성해지는 시간이었어요! 가을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더 즐거운 모습으로 만날 수 있길 바랍니다. 가을에 또 만나요! (p.s. 이 날 만든 텀블러도 꼭 가져오세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