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입양] 새 친구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와 첫 만남, 나무심기 봉사활동!

2018년은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한강공원에 새 친구가 많이 생긴 한 해입니다. 신세계센트럴시티와 부루벨 코리아에 이어 올해의 마지막 새 친구를 소개할게요~ 바로, 영국 프리미엄 자동차브랜드로 유명한… (벌써 어디인지 알 것 같다구요?ㅎㅎ)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입니다! (환영해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이촌한강공원 한강철교 하부에 약 1000정도 되는 공간을 입양했습니다. 2020년까지 3년간 나무를 심고 가꾸며 한강공원의 생태와 시민들의 건강을 지켜갈 예정이에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어떤 곳일지… 저희도 설레는 마음으로 첫 만남을 준비했답니다. :)

첫 번째 활동일이었던 지난 11월 16일에는 나무심기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키 큰 나무인 팽나무 2그루와 참느릅나무 2그루, 키 작은 나무인 조팝나무 400그루를 심어주었어요.

환경봉사활동이 처음이라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그러나 첫 날부터 난이도가 높았어요. 바로 흙 속에 묻혀있는 돌 때문이었는데요…!! 다른 지역들에 비해 유독 이 곳에 돌이 많았답니다. 돌을 골라내지 않으면 나무 뿌리가 튼튼하게 내리기 어려워서 심기 전 꼭 골라내 주어야 하는데요. 돌이라기보다는 바위수준의 돌들도 많아서 임직원분들이 꽤나 애를 먹으셨어요.


| 돌멩이보다 바위가 더 많았다는 후문도…^^;;

1시간 가까이 돌을 골라낸 뒤, 이제 본격적으로 나무를 심어주었습니다. 키 큰 나무인 팽나무는 4그루뿐이어서 돌 고르기 활동하는 동안 미리 심어 주었구요! 쉬는 시간 후 다 같이 돌을 골라낸 구역에 조팝나무를 심었습니다.


| 팽나무를 심고 있는 모습 (가운데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의 백정현 대표이사님이세요)


| 조팝나무를 심고 있는 모습


| 나무 뿌리가 잘 내릴 수 있도록 물도 듬뿍 주었습니다.



| 심은 나무 앞에서 인증샷도 찰칵!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해요~

조팝나무는 4월 경, 하얗게 흐드러진 작은 꽃들을 한가득 피우는 나무입니다. 밥알처럼 하얗고 작은 꽃을 피운다고 해서 ‘조팝나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그런데 조팝나무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한 종류의 기본 조팝나무만 심었지만, 앞으로 점차 다양한 조팝나무가 어우러진 숲을 만들어 갈 계획입니다.

| 좌측부터 황금조팝, 삼색조팝, 꼬리조팝 (사진출처: 우리꽃)

미세먼지 이슈가 심각한 요즘, 도시숲의 중요성은 이제 더 말할 것 없이 커지고 있습니다. 도시의 공기청정기와 같은 도시공원이 건강하게 자라나기 위해서는 많은 손길이 필요하답니다. 예전보다 더 많은 기업들에서 관심을 가져주시고, 참여로 연결되어가는 것들이 좋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에서도 이촌한강공원을 가꾸며 도시숲이 자라가는 기쁨과 그 소중함을 더욱 경험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고생많으셨어요! 내년에 다시 만나요~!

 


.
서울을 상징하는 한강은 도시의 중요한 생태자원입니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한강공원입양 사업을 진행하며 기업파트너와 함께 한강공원의 숲이 필요한 구역을 입양하여 한강공원을 만들고 가꿉니다. 정기적으로 한강공원을 방문하여 나무를 심고, 비료를 주고, 잡초를 뽑는 등 건강한 숲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합니다. 건강한 한강공원은 시민들이 힐링 할 수 있는 그늘을 선물하고, 도시에서 새와 곤충이 머무를 수 있도록 하여 생물종다양성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 한강공원입양 소개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