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입양] 시민들과 함께 봄맞이 인덱스가든1 가꾸기~!

This post is last updated 984 days ago.

2016년, 유한킴벌리의 후원으로 뚝섬한강공원에 조성한 인덱스가든을 기억하시나요?
한강에서 자주 만날 수 있는 식물을 ㄱ,ㄴ,ㄷ순으로 한데 모아 놓은 인덱스가든!

△ 인덱스가든 소개 현판

4월 22일 토요일 아침, 봄을 맞은 인덱스가든이 더욱 아름답고 건강하게 자라갈 수 있도록,
시민들과 함께 잡초도 뽑고, 꽃도 심고, 비료도 주는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 봄을 맞은 인덱스가든에서 봉사하던 날~!(영상)

인덱스가든이 생긴 후로, 정원 사이의 길로 산책하시는 분들이 부쩍 늘어났습니다.
나무 이름을 보시고, ‘아~ 이 나무 이름이 이거였구나’하시는 말씀도 몰래몰래 훔쳐들으며(ㅎㅎ) 뿌듯한 마음도 들었네요.

△ 봄을 맞이한 인덱스가든1의 모습

작년 한 해 시민들과 함께 나무들을 심으며 가꿔온 인덱스가든! 무사히 겨울을 잘 보낸 나무들이 기특합니다.
잎사귀도 힘차게 돋아나고, 꽃피울 준비를 하는 녀석들도 보이네요~:D (잘 자라줘서 고마워!)


△ 인덱스가든1에 찾아 온 봄의 모습

봄을 맞은 인덱스 가든에서! 오늘은 정원을 전체적으로 정리해주고, 잘 자라갈 수 있도록 돕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잡초도 뽑고, 꽃도 심고, 비료도 주고~ 묵인 잎들도 제거해주어 새잎이 나게 도와줄거에요.


△ 활동 도구 및 모종이 세팅되어 있는 모습


△ 오늘 활동에 대해 설명해주시는 선생님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합니다!

오늘은 작년 인덱스가든 조성 당시 봉사활동에 참여하셨던 가족들이 꽤나 많이 오셨습니다.
‘저희가 작년에 심었던 나무들을 가꿔주고 싶은데 괜찮나요?’ 라는 물음에 얼마나 마음이 뿌듯해지던지요.

정성스레 잡초도 뽑아주시고, 마른 잎들도 깨끗하게 떼어주시고, 화단에 꽃을 정성스럽게 심어주시는 모습 하나하나가 눈에 들어옵니다.

△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 최고>_<

오늘도 어린 친구들이 많이 참석해주었어요!
열정은 어른들 못지 않답니다!!  자연과 함께 어울리는 아이들의 모습에 괜히 흐뭇해졌던 시간이었답니다.^^


△ 우리도 열심히 봉사 중이에요!!!

점점 자라가는 정원을 만나고, 자연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었던 하루!
이렇게 인덱스가든은 시민들과 함께 쑥쑥 자라갑니다!!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 감사해요~!
7월에는 물주기 활동으로 만나요!!!♡

특별히, 이 날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V서포터즈’ 대학생 3명이 함께해서 인덱스가든의 이야기를 담아갔답니다~!
생생한 취재현장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 http://svc1365.tistory.com/189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