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목일특집] 집에서 나무심자! 집에서 키우기 좋은 나무 5가지(카드뉴스)

4월은 환경의 달입니다. 식목일, 지구의 날 등 환경관련 기념일들이 몰려 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나무 한그루라도 심어보고 싶어도 바쁜 일상을 떠올리면 한 날의 꿈으로 끝나기 일쑤. 그러나 꼭 거창한 일들만 있는 건 아닙니다.

그래서 소개합니다. 식목일 맞이 집에서 나무심자!! (나무 사러가자가 더 맞는 말일까요?ㅋㅋ) 집에서 키우기 좋은 나무 5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메마른 우리의 삶에 초록감수성을 더해보아요.

 

✔ 참고자료
* 가정에서 키우기 좋은 나무 22선, 한국임업진흥원
* 네이버 지식백과, 월계수
* 서울시 농업기술센터
* 실내 식물 키우면, 미세먼지 걱정 ‘뚝’

 

집에서 키우기 좋은 나무 5종

#1
빨간열매의 유혹, 산호수

집집마다 많이 키우는 산호수는 새빨간 열매가 트레이드 마크죠. 잎이 항상 푸르른 상록성 식물이라 집안 분위기도 사계절 내내 UP! 농촌진흥정에서 선정한 미세먼지 저감 효과 탁월식물 중 하나라고 하니 더욱  굳!

#2
가습효과 Good, 행운목

집집마다 하나씩은 있는 행운목! 그런데 행운목이 가습효과가 뛰어나다는 것도 알고 계셨나요? 심지어 물보다 가습효과가 50%이상 더 높다는 사실~! 키우기도 쉬우니 일석이조!

#3
은은한 향기의 매력, 월계수

향이 좋아 요리재료로도 많이 활용하는 월계수! 햇빛과 그늘 모두에서 잘 자라 집 안에서 키우기 좋다고 해요. 차로 끓여먹기도 좋고, 열매나 잎은 약재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4
윤기가 좌르르, 돈나무

잎이 동글동글하면서 윤기가 흐르는 돈나무! 많은 관리가 없어도 잘 자라며, 잘 기르면 5~6월에 귀여운 하얀꽃도 만날 수가 있어요. 추위에는 약한 편이니 따뜻한 온도에서 키워주세요~!

#5
음이온 뿜뿜, 팔손이

잎이 8갈래로 갈라져있어서 이름 붙여진 팔손이! 사계절 내내 푸른잎을 자랑해요. 공기정화식물인 팔손이는 음이온을 내뿜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음이온은 미세먼지 같은 오염물질을 제거시키고,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6
식목일을 맞아 집에 나무 한그루 놓아보는 건 어때요?

#7
더 많은 나무의 종류가 궁금하다면, ‘가정에서 키우기 좋은 나무 22선 (한국임업진흥원)’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