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숲공원] 신한금융그룹이 함께 한 숲속놀이터 환경개선활동 및 친환경 타일 설치

This post is last updated 1038 days ago.

지난 4월 18일, 신한금융그룹의 CEO 및 임직원들과 함께 서울숲에서 ‘함께하는 맑은 도시 만들기’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글로벌 원 신한(Global One Shinhan)’ 자원봉사대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은
서울숲에서 가장 인기있는 장소 중 하나인 숲속놀이터 주변에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만한 식물과 색감으로 식생을 개선하고,
이용객을 위한 그늘막 및 동그라미 꽃밭을 조성하여 놀이터 이용의 편의성을 증진하며,
호수를 가로지는 수변다리에 친환경타일을 설치해 친환경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내용으로 진행되었지요.


△ 행사 배너 및 숲속 놀이터에 설치 된 그늘막 테이블의 모습

특별히, 4월 18일에는 임직원들이 함께 모여 서울숲을 찾는 어린이들을 위해 알록달록 꽃을 피우는 식물을 심어주었습니다.
먼저는, 오늘 활동에 대한 안내를 받아야 겠죠?^^

△ 활동 안내를 받고 있는 모습

활동은 크게 두가지 활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 숲속놀이터에 동그라미 꽃밭 만들기
2) 놀이터 주변의 묶은잎 정리하고 모래정비하기

먼저는 아래와 같은 동그라미 모양의 화단에 꽃심기를 진행했습니다.


△ 숲속놀이터의 원형화단의 모습

원래는 회양목이라는 키작은 나무(관목)이 심겨있었던 공간이었지만,
신한금융그룹 임직원들의 손길로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공간으로 재탄생될거에요.
아래 사진들을 모티브로 진행되었습니다. 나중에 꽃이 모두 피게 되면 정말 아름답겠죠?


△ 동그라미 꽃밭의 예시사진

완성될 모습을 기대하며, 소중하게 하나하나 심어내려갑니다.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벌써부터 들려오는 듯 하네요.^^


△ 동그라미 꽃밭을 만들어가고 있는 신한금융그룹 임직원들

꽃밭 만들기가 끝난 후에는, 놀이터주변 환경을 정비하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경사면에 떨어져있는 묵은 잎들을 정리해주었지요.
작은 일처럼 보이지만, 공원관리인력만으로는 해낼 수 없는 소중한 일입니다. :)
공원을 함께 가꾸고 지킬 수 있는 한 사람 한 사람이 더 많아지기를!



△ 숲속놀이터 주변을 정리하는 임직원들

작년 서울 어린이대공원 무장애놀이터 화단에 나무를 심어 놀이터를 푸르게 가꿨던 것에 이어,
올해는 서울숲공원에 후원과 봉사활동으로 함께하는 신한금융그룹!

소중한 후원금과 임직원들의 손길로, 우리들의 공원이 좀 더 아름답고, 상상력이 커져가는 공간으로 자라갑니다.
손을 모아주신 임직원분들께 모두 감사드립니다!


△ 기금전달식에 함께 하고 있는 서울그린트러스트 지영선 이사장(왼쪽6번째)과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왼쪽7번째)

★ 아참, 추가로! ★
신한금융그룹의 후원금으로, 숲속놀이터 그늘막 설치 및 환경개선 뿐 아니라, 호수를 가로지르는 수변다리에 ‘친환경 에너지 타일’을 설치하였습니다. ‘초록색’으로 되어있는 타일부분을 밟으면 에너지가 누적되어, 저녁무렵 수변다리에 아름다운 조명이 켜진답니다. :)

✔ 신한금융, 177개국 해외 임직원 함께하는 자원봉사대축제 펼쳐(뉴데일리경제)
신한금융그룹 임직원, 서울숲공원 자원봉사 실시(아시아경제)
신한금융, ‘글로벌 원 신한’ 자원봉사대축제 진행(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