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심기] 식목일, 그리고 나무를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만남♡

식목일은 무슨 날?! 네~ 나무 심는 날이에요 ㅎㅎ

하지만 다른 날들엔 나무를 많이 심었는데 정작 식목일엔 나무심기를 안했다는 깨달음이 밀려왔던 올해 초…! 저희는 모처럼 시민들과 함께 식목일 당일! 나무를 심어보기로 했어요 :)

장소는 바로, 뚝섬한강공원에 있는 인덱스가든2! ‘식물의 색’을 주제로 계절과 색깔별로 색인(index)해둔 정원이에요. 유한킴벌리의 후원으로 2017년부터 시민들과 꾸준히 가꿔오고 있는 곳이랍니다.

△ 인덱스가든2의 전경

식목일이 평일이라 많은 분들이 오실까… 걱정도 많았었는데, 괜한 걱정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신청하신 분들부터, 서울기업연합의 기업임직원분들, 한양대 봉사동아리 휴머니스트까지… 40여명의 시민들이 모여주셨어요!

나무심기 전에는, 식목일 관련 퀴즈와 다육식물 심기로 가볍게 몸과 마음을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러분도 한 번 맞춰보실래요?

새가 가장 좋아하는 나무는 무엇일까요??

넌센스에요~정답은 글 마지막에 알려드릴게요 ㅋㅋ

△ 정답!!!
△ 몸풀기(?) 시간으로 다육식물 심기를 진행했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나무심기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인덱스가든2에는 잘 자라는 나무들이 있는 한편, 여러 가지 요인들로 인해 죽은 나무들이 꽤 많았어요. 그래서 이 날엔 나무가 죽은 자리에 새 나무들을 채워주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새로운 곳에 나무를 심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기존에 가꾸던 곳을 꾸준히 관리하고 지켜나가는 일도 중요한 일이에요. 그래서 시민들의 힘이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행정에서 기본적인 관리를 해주긴 하지만, 적은 인력으로 섬세하고 꼼꼼한 관리를 한다는 건 사실상 어려운 일이기 떄문이죠.

△ 인덱스가든에서 나무를 심고 있는 시민들

식목일이라 그랬을까요? 서울그린트러스트와 인연을 맺고 있거나 저마다의 이야기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았어요~

가장 반가웠던 건 바로, 후원회원님과의 만남! 후원회원님들과 만날 기회가 적은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이날 2명의 후원회원님을 만났습니다.

△ 오랜만에 보내드린 문자에 응답해주셔서 감사해요! :D

그리고, 작년 인덱스가든 가꾸기 봉사 때 ‘유한킴벌리 우푸푸 기자단’으로 왔던 한 친구를 다시 만나게 되었어요! 작년 활동이후로 환경을 지키고 보호하는 일에 부쩍 관심이 많아졌다고 해요~ 그래서 저희 재단 뉴스레터도 꾸준히 보고 있었다고~(감동ㅠㅠ)

△ 잊지 않고 찾아줘서 고마워요~!

서울기업연합에 소속되어 있는 15개 기업*에서도 함께해주셨어요! ‘CSR 어벤저스’라는 이름으로 모인 각 기업의 임직원들이 뚝섬한강공원 인덱스가든을 비롯한 서울숲, 초등학교 등 서울시내 9곳에서 나무심기 활동에 참여해주셨답니다!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건강한 도시환경을 만들기 위한 1억 여원의 기부금도 모아 저희 재단에 기부해주셨어요! (서울 15개 기업, 미세먼지 대응 나무심기 봉사활동, 매일경제)

* 서울기업연합 소속기업: 동아사이언스, 신세계아이앤씨, 우아한형제들, 한화갤러리아,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아모레퍼시픽, CJ CGV, 한화토탈, HDC신라면세점, 인디텍스코리아, 코레일, 삼일회계법인, SH서울주택공사, SK임업, SPC

△ ‘CSR어벤저스’라는 이름처럼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신 15개 기업의 직원들 ㅎㅎ

마지막으로, 한양대 중앙봉사동아리 휴머니스트 친구들도 식목일을 맞아 뜻깊은 봉사활동을 하고 싶다고 함께 해주었습니다. 대학생다운 유쾌하고 즐거운 분위기로 임해주셔서 저희가 더 신이 났네요~!♡

△ 발랄한 에너지로 활력 넘쳤던 한양대 중앙 봉사동아리 ‘휴머니스트’ 친구들~

이 밖에도 정원이 좋아서, 공원이 좋아서, 나무가 좋아서 개인적으로 찾아와주신 분들도 계세요~ :D 힘들지 않으시냐는 물음에 ‘너무 즐겁다’고 답해주신 봉사자분들의 에너지로 힘이 났던 시간이었습니다. 꽤 오랫동안 기업 파트너들과 공원 가꾸기 봉사활동을 했었는데, 다시 시민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늘려가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답니다.

오늘 심은 나무들 잊지 마시고, 앞으로도 뚝섬한강공원 인덱스가든에 많은 애정과 관심을 보여주세요! 나무들아, 이번에는 죽지 말고 건강하게 자라자! (항상 고맙다는~)

p.s. 이 날의 생생한 기억을 담은 스케치영상이 곧 공개될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 넌센스퀴즈 ‘새가 가장 좋아하는 나무는?’의 정답은 바로,버드나무였습니다! (맞추셨나요?ㅎㅎ)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