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그린트러스트는 시민참여를 바탕으로 서울시 생활권녹지를 확대 및 보존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드는 비영리 재단법인입니다. 2003년 (사)생명의숲국민운동과 서울시 간에 서울그린트러스트 협약을 체결하여 ‘서울그린비전 2020’을 바탕에 두고 출범하였습니다. 같은 해 5월, 국내 최초로 시민들이 기금을 모으고 나무를 심어 서울숲공원 만들기에 참여함으로써 시민참여형 공원조성 사례를 실현하였습니다.
현재는 서울숲공원을 경영하고 시민과 기업의 자원봉사를 통한 도시숲과 도시공원가꾸기를 진행하며, 다양한 학술행사를 진행하는 등 도시공원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개선과 도시의 녹색가치를 실현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가고 있습니다.
천만시민 모두 초록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서울그린트러스트가 함께 합니다.
MISSION
시민과 함께 녹색도시 만들기
VISION
생활권 내에서 만나는 녹색공간을 늘리고 가꾼다. 녹색을 접하는 다양한 방법을 지원하고 공유한다. 녹색문화 확산으로 세대를 연결하고 사회와 소통한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2018년부터 무공해 화장품브랜드 ‘비욘드’와 함께 ‘미세먼지Free! 도시숲지키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욘드의 서울숲에디션 제품구매 시, 일부 금액이 서울그린트러스트에 후원되어 서울숲을 비롯해 도시숲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