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서울그린트러스트 공원의친구들, 6월 5일 환경의날 기념 친환경 비료 만들기 비대면 봉사활동 시작

작성자
서울그린트러스트
작성일
2020-06-22 17:38
조회
114
“코로나 시대 공원의 중요성은 높아졌는데 공원을 위한 봉사 진행은 어려워”
공원의친구들, 코로나19 대응 비대면 봉사활동 기획 운영
6월 5일(금) 환경의날 기념 ‘친환경 비료 만들고 공원에 기부’하는 봉사활동 모집 시작



2020년 06월 05일 -- 서울그린트러스트 공원의친구들은 환경의날을 맞아 집에서 쉽게 비료를 만들고 공원에 기부하는 봉사활동(활동명: 먹고 만들고 기부하라)을 기획 운영한다.

서울그린트러스트 공원의친구들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기후변화와 환경문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공원에 대한 비대면 활동을 제안하며, 코로나19로 주춤해진 공원 봉사활동이 멈추지 않기를 기대한다.

◇바나나 등 식재료로 쉽게 친환경 비료 만들어 전국 5개 npo기관에 직접 전달

이번 활동은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인 바나나 껍질과 달걀 껍데기를 이용해 집에서 직접 친환경 비료를 만들고, 공원 활동을 하는 전국 5개 지역의 npo(서울그린트러스트, 울산생명의숲, 대구생명의숲, 푸른길, 부산그린트러스트)에 전달하면 각 기관이 지역 공원의 식물에 시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비료 만들기 봉사는 필환경 시대, 친환경 공원 운영으로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함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6월 5일부터 20일까지 웹페이지(bit.ly/비료봉사신청)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