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의친구들

★공원의친구들BI_원형

‘공원의친구들’을 소개합니다.

‘공원의친구들’은 공원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하며 공원을 함께 가꾸고  지켜나가는 캠페인 입니다.

공원을 가꾸고 지켜줄 자원봉사자,  우리가 바로 ‘공원의친구들’ 입니다.

여러분은 ‘공원의친구들’을 통해 쉽고 편하게 공원관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감에 대한 정보·소소한 가드닝 팁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Q1. ‘공원의친구들’이 되면 무엇이 좋나요?

공원

지속가능한 운영

한정된 예산 내에서 공원을 관리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공원의 일감을 시민들이 나눔으로써 예산을 절감할 수 있고, 매칭그랜트 기금을 통해 공원을 더욱 아름답고 풍성하게 가꿔나갈 수 있습니다

개인

재미있는 봉사활동

공원에서 봉사하며 즐거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드닝·텃밭·동물원 등 다양한 컨텐츠를 공원에서 즐기며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람들과 어울리며 건강한 취미생활을 가질 수 있습니다.

기업

사회공헌활동

공원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함께 하며 사회 변화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합니다. 봉사활동과 기부를 통해 시민들이 좀 더 나은 환경과 아름다운 공원을 가질 수 있도록 건강한 활동을 지원합니다.

Q2. ‘공원의친구들’은 어떻게 운영되나요?

STEP1 참여

공원의 친구가 되어 공원활동에 참여합니다.

STEP2 적립

활동 1시간이  1만원으로 환산되어 공원 기부금이 됩니다.

STEP3 기부

내가 활동한 공원에 기부되어 공원관리에 쓰입니다.

Q3. 공원의친구들의 친구공원은 어디인가요?

서울에서는 보라매공원, 서울대공원, 서울숲공원, 어린이대공원, 월드컵공원, 푸른수목원, 잠원한강공원의 7개 공원이 친구공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광주,대구,대전,마산,부산,수원,전주,창원 지역의 공원에서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공원의친구들’은 전국은행연합회가 후원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와 20개 회원사들은   (재)서울그린트러스트와 협력하여 ‘공원의친구들’을 통해

시민들이 좀 더 나은 환경과 아름다운 공원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습니다.

“공원의친구들이 되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