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의친구들_원형로고_png

공원을 살리는 1시간의 기적

공원의 친구가 되어주세요!

공원에서 봉사하면 기부가 된다고요?

서울그린트러스트 공원의친구들은 공원을 함께 가꾸고 지켜나가는 캠페인이자 플랫폼입니다. 공원의친구들을 통해 공원은 공원을 가꾸고 지켜줄 친구를 만나고, 시민들은 재미있고, 즐거운 공원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시민들의 봉사 1시간을 1만원으로 적립하여 친구공원에 기부하고, 공원의 부족한 예산을 지원하며 질 높은 공원운영을 위한 새로운 대안을 제시합니다.

공원을 가꾸는 캠페인, 공원의친구들!

공원은 우리를 위한 공공의 공간이고, 함께 가꾸고 지켜야 할 모두의 공간입니다. 공원의친구들은 공원을 이용하는 우리 모두가 주인 의식을 갖고, 공원을 지키는데 기여하며, 공원의 가치를 알리고 높여가고자 합니다.

공원과 사람을 연결하는 플랫폼, 공원의친구들!

공원의친구들은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공원과 봉사를 하고 싶은 사람을 연결합니다. 또한 공원의친구들은 전문가, 관련 기관, 행정과 함께 협력하여 전문적인 공원봉사 시스템을 마련합니다.

우리가 바로, 공원의 친구들!

공원의 친구는 시민, 바로 우리입니다. 우리가 공원을 이용하는 손님이 아닌 공원을 가꾸며 즐기는 ‘공원의 친구들’로서 공원봉사에 참여한다면, 공원 구석구석 우리의 손길이 닿아 더욱 건강한 공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신청

공원의친구들 홈페이지에서 봉사자를 모집하며, 봉사자는 원하는 활동을 신청합니다.

봉사

공원의 친구가 되어 공원 봉사활동에 참여합니다.

적립

봉사자 1명의 활동 1시간을 1만원으로 환산합니다.

기부

활동한 공원에 환산한 금액을 적립하여 기부합니다.

공원의친구들은 전국의 친구공원과 함께 합니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공원의친구들 지원사업'으로 전국 공원관리에 참여하는 시민의 자원봉사를 1시간당 1만원으로 환산하여 공원 및 활동운영 단체(기관)에 봉사재료비와 운영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금을 지원하고, 기금을 지원받은 공원 및 단체가 지역의 공원을 시민들과 함께 가꿔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공원을 주제로 한 포럼, 공원봉사 운영 역량 증진을 위한 아카데미 , 친구 공원 모임 등을 운영하여 서로 교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친구공원을 알리고, 더 많은 시민이 공원봉사활동에 함께 할 수 있도록 독려 합니다.

0
역대 친구공원
0
역대 친구기관
0
총 봉사시간
0
총 지원금액

2019 공원의친구들 친구공원

  • 공원의친구들 문의

T. 02-461-7432  E. 0179@greentrust.or.kr

공원의친구들은 은행연합회와 22개 회원사가 후원합니다.

은행연합회와 22개 회원사는 2015년부터 공원의친구들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은행이 함께하는 공원의 친구되는 날'이라는 릴레이 봉사활동을 통해 전국 6개의 지역(서울,대구,광주,경남,전북,부산)의 공원에서 은행 임직원들이 직접 공원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그 필요성과 즐거움을 몸소 느끼고, 공원의 친구가 늘어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은행이 참여하는 봉사활동과 기부를 통해 우리 주변의 공원이 더욱 아름답고 건강해집니다.

Be Friends of Parks!
우리는 공원의 친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