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의친구들] 2019년도에는 어떤 친구공원들과 함께 하게 될까? – 공원의친구들 실무자워크숍 후기

This post is last updated 146 days ago.

2019년도 공원의친구들과 함께 할 15개의 친구기관과 23개의 친구공원이 정해졌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본격적인 시작을 앞두고 지난 3월 21일 목요일 오후, 서울숲공원에서 ‘공원의친구들 지원사업 실무자워크숍’이 진행되었답니다.

어떤 공원과 기관에서 하냐구요? 바로 아래 사진과 같아요. 그동안 꾸준히 함께 해온 기관들과 더불어 새로 함께 하게 된 기관들이 여럿 있답니다.

2019년도 공원의친구들 친구기관/친구공원 리스트

이날 워크숍에서는 공원의친구들 소개와 더불어 세부 운영방향선정기관의 역할, 기금사용방법에 관한 이야기들을 중점적으로 나누었습니다. 짧은 자기소개와 더불어 공원의친구들과 함께하게 된 소감 등을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했죠. 참고로 공원의친구들은 각 공원의 봉사자 1인의 1시간 봉사를 1만원으로 환산하여 해당 공원에 기부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예를 들어 봉사자 30명이 서울숲공원에서 3시간 봉사를 했다면? 총 90만원이 서울숲에 기부가 됩니다.)

공원의친구들 실무자 워크숍 진행모습
기관별 자기소개 모습 :D

지원사업 3년차를 맞아, 올해는 그간 개선방향으로 제기되었던 것들을 반영하면서 이전과 달라진 점들이 많았습니다. 각 기관별 신청공원 수를 2개에서 3개로 늘리고, 보고서 양식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다듬었구요. 또한 기금운영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구입제한 품목을 명확하게 명시했어요. 각 공원의친구들의 목소리로 각 공원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실무담당자들이 모인 ‘온라인 커뮤니티’를 생성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여기에서는 각 공원봉사활동의 사진과 후기, 1시간이 1만원으로 적립된 기금의 사용현황 등이 공유될 거에요.

2019년도에 달라진 내용들

‘작년에 공원의친구들을 하며 도움을 참 많이 받았어요! 앞으로도 오래오래 함께 하고 싶어요~’

공원의친구들 지원사업으로 각 공원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 가장 뿌듯한 마음이 드는 것 같아요.

올해는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질까요? 2019년에는 친구공원들과 함께 전국 단위의 봉사활동도 여러 차례 진행하며 새로운 경험들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보다 많은 교류와 워크숍을 통해 전국 공원봉사활동의 수준의 질을 높이고, 시민들과 함께하는 질 높은 공원운영을 도모할 수 있도록 열심히 달려볼게요!

멋진 공원의 친구들과 함께하게 되어 저희가 더 든든해요~ 올 한해 함께 파이팅해요!

올 한해도 잘 부탁드려요~!